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진공, 크라우드 펀딩 기반 ‘전통시장 안전길’ 만들기 추진 조회수 668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10-20

소진공, 크라우드 펀딩 기반‘전통시장 안전길’만들기 추진
- 13(화), 시민 350여 명이 조성한 펀딩금으로 전통시장 앞 안전길 조성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13일(화) 오전 10시, 교통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중리전통시장 인근 초·중학교 아동보호구역 일대에서 ‘노란 발자국’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ㅇ 이번 활동은 공단과 사회적 기업인 ‘퍼블릭 아이디’가 함께 추진한 동반성장 협업 프로그램으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오마이컴퍼니)을 통해 400여 만원의 펀딩금이 조성됐다. 

 ㅇ 시민 350여 명의 손길로 조성된 펀딩금은 대전 대덕구 중리시장 인근 2곳의 횡단보도 앞 교통안전 스티커 부착을 위해 활용됐다.

 ㅇ 공단은 금일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유·아동이 횡단보도 앞에서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노란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하고 아동보호구역 내 사고위험 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노란발자국’을 지역 내 3~4곳에 추가 확대·설치할 예정이다. 

  * ‘노란 발자국’이란, 노란색 정지선과 발자국 모양의 스티커로 구성되어 학교 주변 및 교통 위험지역 횡단보도 앞에서 대기하는 학생들의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디자인 된 설치물이다.

□ 또한, 공단은 대·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회적 가치 연계 공공기관 선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지속가능한(ESG)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ㅇ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활동은 아동 및 교통취약계층의 안전에 지역민 모두가 관심을 갖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편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