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동정보도)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권역별 전통시장 현장애로 청취 나선다 조회수 69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10-20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권역별 전통시장 현장애로 청취 나선다
- 14(수), 서울지역 특성화시장 현장애로·건의사항 청취 및 지원방안 논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이 14일(수), 서울지역 특성화시장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이하 ’다다익선 캠페인’)을 위한 상인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번 간담회는 동작구 사당2동 주민센터에서 열렸으며, 서울지역 특성화시장(15곳) 상인회장, 전국상인연합회 서울지회장,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관계자도 함께 참여하였다.

 ㅇ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 개선과 관련, △(결제편의) 카드, 모바일앱 등 다양한 결제수단 취급 △(고객신뢰) 가격·원산지 표시 정착으로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 △(위생청결) 시장 내 비위생적인 환경 및 작업방식 개선 등이다.

□ 공단은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광역시별 상인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권역별 특성화시장 간담회 추진을 통해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여 전통시장 고객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소진공은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결제편의·가격 및 원산지표시·위생청결) 개선을 위해 지난 9월 축평원(축산물품질평가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다다익선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다. 

   * 다다익선 캠페인 :  결제수단 ‘다’ 받아주고, 가격·원산지 ‘다’ 표시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고객은 유‘익’ 하게,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착’하게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