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알림마당보도/해명보도자료

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국민권익위원회,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201218) 조회수 65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1-1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국민권익위원회,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8일(금), 4개 전통시장 및 관할 지자체와 함께 상생·협력 관계 다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18일(금) 오후 2시, 전통시장 네 곳 및 관할 지방자치단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권익위)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고충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포항죽도시장, 익산중앙·매일·서동시장, 순천아랫장, 서천특화시장

□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적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ㅇ 이번 상생협약은 소상공인 경영환경 변화 및 지역경제 침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 분야 고충민원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관계기관들이 서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으며,

 ㅇ 소진공은 향후 전통시장 지원 시 지역별 특성과 개성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추진 과정에서의 고충사항을 주기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ㅇ 또한 전통시장은 판매 물품의 정직한 원산지 및 가격 표시, 위생적 보관·관리, 친절 서비스 등을 집중 실천하여 고객 신뢰도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ㅇ 국민권익위는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지속 청취하고 당사자 간 상호 소통 촉진과 갈등을 조정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민간의 긴밀한 상생협력을 통해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의 경영상 어려움과 고충을 적극 해소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고충을 지속 개선하고, 전통시장이 고객 신뢰 회복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권익위와 함께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평가하기